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, 이미지 저작권 가볍게 보다간 큰 코 다친다.

구글, N사, D사 등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수천만개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편리한 세상에 살고있다. 우클릭을 방지시켜 놓은 사이트에서도 간단한 캡쳐 프로그램 하나면 이미지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으니 말이다. 하지만 이미지도 결국 누군가의 촬영 또는 편집에 의해 생산된 저작물이라는 걸 분명히 인지해야 한다.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했다간 원작자의 연락과 함께 어마어마한 합의금을 물어줘야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건 분명하다.

블로그 등 개인 사이트에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 없이 주구장창 텍스트로만 채우기엔 읽는 사람도 쓰는 사람도 지루하니 약간의 관련  이미지를 추가해주는 건 시각면에서도 가독성면에서도 굉장히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다.  저작권 신경안쓰고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/사용이 가능한 사이트를 몇 곳 소개한다.

픽사베이(Pixabay)
언스플래시(Unsplash)
픽점보(Picjumbo)
모그파일(Morguefile)

 

소개한 사이트에서의 이미지 다운로드와 사용은 프리하지만 그래도 반드시 ‘이미지 라이선스’ 는 확인하자. 상업적 용도로의 사용 가능 여부, 출처를 밝혀야하는지의 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고 나중에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조심하는게 좋다. 소개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도 충분히 고퀄리티의 이미지들을 받아볼 수 있지만 마음에 안든다면? 유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는 방법밖에 없다. 아니면 본인이 직접 이미지를 만들어도 되고. 유료 이미지 사이트는 많지만 그 중에서 가성비 좋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한다.

게티이미지뱅크

게티이미지뱅크에는 정액요금제가 있어 6개월에 20만원, 12개월에 30만원이면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 100만컷을 무제한 다운로드할 수 있다. 어떻게 보면 비싸고 어떻게 보면 굉장히 싼데 이용자에 따라서 그 가치가 다르게 매겨질 거 같으니 본인 입맛에 맞는 사이트를 찾아 이용하기 바란다.

▼ 글이 마음에 든다면? 공유하기! ▼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