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찰 출석 연락왔는데 타지역이라 거리가 부담된다면?

요즘 시대는 사이버 상의 악성 댓글 등으로 타인 비방, 모욕으로 인해 고소를 많이 당하는 편이다. 고소라는게 하는 입장, 당하는 입장 둘 다 기분이 좋을 수가 없다. 뜬금없이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받았더니 어느 경찰서 누구 형사랜다. 전화 건 형사는 사건을 간단하게 얘기해준다. ‘어느 사이트에 적은 무슨무슨 글 또는 댓글 내용이 이러한데 본인이 쓴 거 맞냐,  그걸로 인해 고소장이 접수됐다’ 전화내용은 간단하다. 조사를 위해 경찰에 출석하라는 것이다. 하지만 내가 사는 곳은 부산인데 연락 온 경찰서가 송파 경찰서라면? 거리가 멀어도 너무 멀다.

 

혐의가 확실한 상태도 아닌데 고작 진술서 작성을 위해 내 사비를 들여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야한단 말인가?

이럴 경우 담당 형사에게 팩스 또는 메일로  ‘사건이송요청서’ 를 작성해 보내면 간단하게 해결 된다. 사건이송요청서란 말 그대로 피고가 사건의 이송을 위해 법원에 제출하는 서류를 말한다. 정의가 그렇단 거지 여기선 ‘그쪽 경찰서는 머니깐 가까운 내 동네 경찰서에 출석할게요~’ 를 요청하는 서류라 보면 된다. 보통은 전화 상에서 지역이 멀면 요청서를 작성·제출하라고 말해주지만 간혹 못 들었거나 궁금한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다.

그렇다면 사건이송요청서의 작성 양식은? 사실 일부 형사는 양식 필요없고 이름, 주민번호, 주소 적고 가까운 경찰서로 출석하겠습니다. 와 같이 간단하게 작성해서 보내라고 하지만 찝찝하다면 아래의 양식대로 작성하면 된다.

양식에 맞게 요청서를 다 작성했다면 담당형사 메일로 보내거나 팩스로 전송하면 끝이다.

▼ 글이 마음에 든다면? 공유하기! ▼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